• 한국어 English
  • 한국물리치료사인 내가 영국 석사 1년 과정을 추천하는 이유 > Media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한국물리치료사인 내가 영국 석사 1년 과정을 추천하는 이유

    sumokedu
    2023-08-17 09:33 776 0

    본문

    #한국물리치료사#영국석사#석사1년#영주권#선진의료국#보건전문가#협력#건강#해외유학#영국물리치료사

    안녕하세요

    태풍이 물러가니 조금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기분 좋은 시원함이 느껴지네요

    이번 포스팅은 한국 물리치료사인 제가 영국 석사 1년 과정을 왜 추천하고 있는지 말씀드리고 싶어 노트북 앞에 앉게 되었습니다.

    왜 이렇게 추천을 하는지, 그리고 이 과정이 저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dc97ae1bbde84686dad874086b9ef1e8_1692232386_3204.png


    저는 물리치료사로서 20년 동안 다양한 환자들을 치료해왔습니다.

    저는 물리치료가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한국에서 물리치료사로 일하면서 몇 가지 문제점들을 느꼈습니다.

    첫째, 물리치료사의 교육 과정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대학에서 4년 동안 물리치료학을 공부했지만, 실제로 환자들을 만나면서 많은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저는 더 깊이 있는 이론과 실무 지식을 습득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영국의 물리치료 석사 과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물리치료 석사 과정은 한국보다 더 체계적이고 고급스러운 교육을 제공한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영국에서 물리치료의 최신 연구와 기술을 배우고, 전문성을 키우면 지금의 답답함이 해소되리라는 기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둘째, 우리나라는 물리치료사의 사회적 인식이 낮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물리치료사로써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많은 사람들이 물리치료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거나, 의사나 간호사보다 낮은 직업으로 보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문득 이런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물리치료사들이 영국에서 물리치료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다른 나라들과 비교하며 일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독려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그들이 영국에서 물리치료가 어떻게 발전하고 인정받았는지 알아보고, 한국의 물리치료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찾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셋째, 물리치료사의 꿈과 비전이 넓어지길 바랐습니다. 저는 물리치료사로서 한계를 넘어서고 싶었습니다. 저는 단순히 환자들의 증상을 치료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주면 좋겠다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국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한국의 실력 있는 물리치료사들이

    영국에서 다양한 분야와 협력하는 물리치료를 경험해 보도록 독려하고 싶었습니다. 그들이 교육을 통해 영국에서 스포츠, 예술, 교육 등 다른 분야와 연계된 물리치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려보기를 개인적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넷째, 영국은 짧은 교육 기간으로 선진 의료국의 보건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외국 물리치료사들에게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1년 후 영국 물리치료사가 되어 의료 경험을 쌓다가 안전하게 영주권을 취득하고 주변 유럽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이점은 글로벌 보건 전문가로 거듭나는 든든한 발판을 제공해 줍니다.

    또한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수준 높은 물리치료 교육을 제공하는 나라는 많으나 타지이기에 안전하고 빠르게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건 타국에 정착할 외국인들에겐 무척 감동스러운 일이겠지요!

    dc97ae1bbde84686dad874086b9ef1e8_1692232399_8622.png

    이렇게 저는 영국의 물리치료 석사 1년 과정을 추천하려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저는 이 과정을 통해 한국의 물리치료사분들이 물리치료사로서 더 성장하고, 나아가 한국의 물리치료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들의 물리치료에 대한 열정과 힘찬 도전을 수목 에듀에서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한국물리치료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